수원시 소재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당사에서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대학생위원회가 공식 출범한 가운데 이자형 대학생위원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대학생위원회(위원장 이자형)는 경기 수원시 소재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당사에서 공식 출범식을 열고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했다.

출범식은 경기도당 대학생위원장의 출범식 인사말을 시작으로 부위원장단 및 실무국원 임명장 수여식, 경기도당 대학생위원회 활동 보고 및 운영 계획 순으로 진행됐다.

올해 경기도당 대학생위원회는 ‘20대와 함께, 일상을 그리다’를 슬로건으로 삼고 ▲경기도 대학 캠퍼스지부 사업 ▲찾아가는 지역대학생 숏터뷰 ▲선출직 공직자 및 국회 보좌진 양성 아카데미 ▲청소년 정책 간담회 ▲대학생 생활의제 정책 제안 사업 ▲4.7 재보궐 선거 지원 SNS 활동단 등의 활동을 계획하고 있다.

이자형 경기도당 대학생위원장은 “20대의 정치참여는 현재와 미래의 삶에 대한 자기 결정”이라며 “우리 청년들은 자신의 삶을 설계하고 결정할 수 있는 당당한 주체”라고 포문을 열었다.

이어 “경기도당대학생위원회가 정당의 변화를 선도하고 능동적인 정치 주체로서 행동하겠다”며 앞으로의 포부를 밝혔다.

이날 출범식에는 박정 경기도당 위원장, 임종성 경기도당 부위원장, 송영길 의원, 전용기 의원, 박영훈 전국대학생위원장, 양철민 경기도당 청년위원장, 장민수 전) 경기도당 대학생위원장 등 약 30여 명이 참석했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