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9일 대구보건대 뷰티코디네이션과는 주식회사썬시엔비와 산학협력과 지역산업 진흥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갖고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구보건대학교)

(경북=NSP통신) 최병수 기자 = 대구보건대학교(총장 남성희)는 지난 9일 문화관 2층 로비에서 주식회사썬시엔비와 산학협력과 지역산업 진흥을 위한 공동 노력에 관한 협약식을 체결했다.

이날 행사에는 썬시엔비 이찬희 대표, 마켓팅·디자인팀 배해선 팀장, 해외사업실 리사 실장을 포함해 뷰티코디네이션과 이현주 학과장 등 양 기관 관계자 8명이 참석한 가운데 MOU를 체결하고 공동발전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기관은 취・창업 연계형 주문식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현장 직무 맞춤형 교육과정을 통한 전문인력 양성과 채용, 현장성이 강화된 산업체 현장실습 지원 등 인적・물적 네트워크를 활용한 다양한 분야의 교류를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이현주 학과장은 “활발한 인적교류와 산학협력 활동으로 산업체가 요구하는 전문인력 양성과 미용 전 분야에 취·창업이 가능한 토털 미용 전문가 양성에 힘쓰겠다”며 “글로벌 뷰티 기업 썬시엔비와 성공적인 협력 추진으로 K-뷰티를 선도하는 글로벌 미용인재 양성대학으로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최병수 기자 fundcb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