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군과 영양축제관광재단은 오는 3월 3일부터 시작하는 ‘유튜버 양성 전문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영양군)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영양군(군수 오도창)과 영양축제관광재단(이사장 이영우)은 오는 3월 3일부터 시작하는 ‘유튜버 양성 전문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2021년도 영양 문화아카데미 ‘유튜버 양성 전문과정’ 을 통해 콘텐츠 기획과 동영상 촬영·편집을 배울 수 있으며 유튜브의 이해와 콘텐츠 기획, 카메라 기본 촬영 방법과 스마트폰을 활용한 촬영, 유튜브 편집과 업로드의 커리큘럼으로 구성된다.

박정현 유튜브 전문PD가 강사로 참여하며 이제희 영양축제관광재단 사무국장, 허진수 단듸랩스튜디오 대표, 조동원 채널A CP가 강사로 합류한다.

교육 대상은 영양군에 주소를 둔 군민이면 나이, 성별에 관계없이 신청할 수 있으며 지난 17일부터 영양축제관광재단에서 전화 또는 홈페이지로 온라인 신청을 받고 있다.

교육은 다음달 3일부터 4월 14일까지 총 7회에 걸쳐 매주 수요일 저녁 7시부터 9시까지 영양군 종합복지회관 2층 강당에서 진행된다.

특히 이번 교육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인원을 30명 이하로 제한 운영하며 손소독 및 발열체크 등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해 운영, 지역 내 코로나19 감염 추이를 고려해 탄력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영양군과 영양축제관광재단은 향후 아카데미 수료자들을 대상으로 지역 관광과 농산물을 활용한 홍보 콘텐츠 제작도 지원할 예정이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