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이 스마트 걷쥬 프로그램을 재개한다. (예산군)

(충남=NSP통신) 맹상렬 기자 = 예산군보건소가 오는 4월 1일부터 군민 건강증진을 위한 ‘스마트 걷쥬’ 프로그램을 재개한다.

보건소는 지난해 11월 걷쥬 앱에서 예산군 공식 커뮤니티 가입 이벤트 및 챌린지를 진행해 현재 가입회원이 595명에 달하고 있으며 사업을 통해 50명을 추첨해 건강꾸러미를 제공하는 등 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걷쥬 앱을 활용하면 본인의 걸음 수는 물론 참가자들 가운데 나의 순위를 확인 할 수 있어 경쟁심을 유발하고 다른 사람들과 따로 운동을 하면서도 함께 운동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으며 챌린지를 통해 푸짐한 선물까지 받을 수 있다.

군은 올해도 걷기운동 실천을 장려하기 위해 오는 4월부터 9월까지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며 ▲걷기 왕 선발은 매월 추첨을 통해 스마트밴드 지급 ▲만보걷쥬 ▲친구추천이벤트 등을 진행하며 목표 달성 시 온라인 문화상품권을 지급하는 챌린지를 추진한다.

또한 충남도는 걷쥬 앱을 통해 건강 인센티브제로 월 30만보 이상 목표 달성 시 카페나 편의점 등에서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를 지급하고 월 20만보를 달성한 65세 이상 어르신에게 2만원 상당의 도내 농산품을 지급할 계획이다.

걷쥬 프로그램은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군민이라면 누구나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 등을 통해 앱을 다운받고 가입해 참여할 수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외부활동 감소로 주민들의 건강관리가 소홀해 질 수 있다”며 “방역수칙을 잘 지켜 안전한 걷기운동을 통해 주민들의 건강증진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NSP통신 맹상렬 기자 smartr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