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가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을 유튜브를 활용한 온라인으로 교육하고 있다. (당진시)

(충남=NSP통신) 맹상렬 기자 = 당진시농업기술센터(소장 윤재윤)가 코로나19에 대응해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을 유튜브를 활용한 온라인으로 비대면 교육중이다.

교육 분야는 벼, 감자, 고추 등 당진의 주산작물로서 본격적인 영농철에 앞서 품종의 특성, 병해충 방제 등 농업인들이 꼭 알아야 할 재배기술을 배울 수 있다.

시는 지난달 20일부터 당진시농업기술센터 유튜브 채널을 생성해 ‘2021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을 제공하고 있으며 유튜브에 ‘당진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을 검색하면 누구나 교육영상을 보고 배울 수 있다.

또한 주요작물 재배기술 외에도 공익직불제, PLS(농약허용물질목록관리제도) 등 주요 농업정보 등을 포함한 ‘2021 새해농업인실용교육’ 교재를 각 읍면동 농업인상담소에서 배부해 온라인 교육을 보완·진행하고 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영농교육이 어려운 시기에 유튜브를 활해 농업인들이 영농활동을 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변화하는 농업·농촌의 흐름에 능동적으로 대응해 위기를 기회로 삼아 지역 농업인들이 경쟁력을 갖추고 농가소득이 증대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NSP통신 맹상렬 기자 smartr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