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농업기술센터는 청송군 농업의 미래를 이끌어갈 전문 인재 양성을 위해 1일부터 오는 10일까지 2021년도 농업인대학 신입생을 모집한다 (청송군)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청송군농업기술센터는 청송군 농업의 미래를 이끌어갈 전문 인재 양성을 위해 1일부터 오는 10일까지 2021년도 농업인대학 신입생을 모집한다.

농업인대학은 농업인의 수요를 반영해 사과재배기술과 경영 능력의 향상을 목표로 하는 친환경사과반과, 변화하는 농업환경에 대응해 미래농업에 대한 역량 강화를 목표로 하는 미래농업반으로 구성돼, 오는 3월부터 11월까지 농업기술센터와 농업 현장에서 총 24회 102시간 교육과정으로 진행된다.

올해 입학정원은 2021 농촌지도사업 시행지침에 따라, 코로나19 지속 상황에 대비하며 내실 있고 효율적인 교육 운영을 위해 친환경사과반과 미래농업반 각 40명씩 총 80명으로 축소, 진행한다.

신청대상은 청송군에 거주하는 농업경영체 등록 농업인으로, 본인이 직접 농업기술센터에 방문해 원서를 제출해야 한다. 또한 입학 시 수강료와 실습비는 전액 무료며, 기타 문의사항은 청송군농업기술센터 인력육성담당으로 문의하면 된다.

청송군농업인대학의 학장인 윤경희 청송군수는 “청송군 농업을 선도적으로 이끌어갈 전문농업인 양성을 목표로 다양한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니 농업인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