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야외컨테이너 전시 쇼콘 3차 전경. (오산시)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 오산시 오산시립미술관이 지역예술문화 활성화를 위해 다음달 5일까지 야외 컨테이너 전시 ‘SHOW CON’ 전시 작가를 공모한다.

SHOW CON은 기존 컨테이너를 시각 예술가를 위한 전시 공간으로 개조한 것으로 총 3개의 컨테이너로 구성돼 있다. 공모는 12명의 작가를 선발할 예정이며 대상은 야외 컨테이너 전시에 관심이 있는 20세 이상의 예술가로 지역 구분 없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작가 선정은 서류 및 포트폴리오 심사를 통해 진행되며 최종 발표는 오산문화재단 홈페이지에 공지한다. 공모 신청을 희망하는 작가는 오산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접수서류를 다운로드해 e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접수기간은 18일부터 2월 5일까지다.

선정된 작가들에게는 전시 기회와 함께 창작지원금이 주어지며 전시는 작가 3명씩 총 4회 진행되며 전시 기간은 오는 4월부터 2022년 2월까지다.

올해로 6회째를 맞는 야외 컨테이너 전시 ‘SHOW CON’은 야외 공간을 활성화해 문화예술 향유 공간 및 작품 감상 기회를 확대하며 전국 공모를 통해 다양한 분야의 작가들에게 예술 활동 기회를 제공한다.

NSP통신 조현철 기자 hc1004j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