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NSP통신) 김성철 기자 = 광양교육지원청(교육장 조정자)는 광양교육공동체를 대상으로 광양교육 2021 온라인 설명회를 오는 13일에 개최한다.
행사는 꿈을 키우며 미래를 준비하는 활기찬 혁신광양교육을 실현하고, 원활한 블렌디드 수업 운영을 위한 새학년 집중기간에 대한 로드맵 안내를 위해 기획됐다.
특히 광양교육지원청은 지난해 11월 교직원, 학부모, 학생 1853명을 대상으로 광양교육 2021 수립을 위한 설문조사를 실시했고, 교육공동체의 생생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10차례에 거쳐 온/오프라인 공감토론회를 추진했다.
또한 광양교육 2021 TF 협의회를 통해 교육공동체의 공동사고를 이끌어냈다. 이를 바탕으로 광양교육 2021은 현장 요구와 지역과 함께 상생하는 교육을 기반으로 삼았다.
광양교육 2021은 교육지표 5개와 역점과제 1개로 구성됐다. 특히 역점과제인 마을을 담은 학교교육과정 운영 2.0은 자연과 역사/문화와 예술/미래와 산업을 주제로 방향성을 가지고 지속성을 가지고 지역과 상생하며 운영하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다.
지난해 12월 23일 마을을 담은 학교교육과정 운영 2.0 쇼케이스를 통해 광양마을학교 현황 및 지역자원을 학교에 안내하고 현장에서 매칭을 진행했다. 향후 마을학교 역량강화 연수, 마을교육과정 편성․운영 지원 연수 등을 운영해 학교를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조정자 교육장은 “항상 광양교육 발전을 위해 애쓰고 계시는 교육공동체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리며, 지역과 상생하는 광양교육 2021이 잘 구현될 수 있도록 빛나는 리더십을 발휘해 배움이 일어나는 행복한 학교를 만들어 주시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NSP통신 김성철 기자 kim7777@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