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농촌진흥사업 도시농업연구회 활동 (여수시)

(전남=NSP통신) 서순곤 기자 = 여수시(시장 권오봉)는 오는 11일부터 29일까지 ‘2021년도 농촌진흥사업’ 참여 농업인을 모집한다.
5개 분야, 9종 사업으로, 4억1700만 원의 사업비가 투입된다.

신청 대상사업은 ▲농촌진흥분야 1종: 원예활동 전문가 활용 도시농업 시범 ▲인재양성분야 1종: 영농승계 청년농 창업지원 사업 ▲생활문화분야 5종: 치유농업 육성시범 등 ▲꽃도시분야 1종: 농가생산 꽃묘 구입 ▲귀농귀촌분야 1종: 귀농귀촌 영농실습 체험시설 지원사업이다.

사업을 희망하는 농업인 및 단체 등은 농업인상담소 및 해당 읍면동사무소, 농촌진흥과를 통해 자격요건 및 사업내용을 확인한 후, 구비서류 등을 여수시농업기술센터 농촌진흥과에 29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시는 신청농가를 대상으로 사업별 현지 실태조사를 실시하고, 여수시 농업산학협동심의를 거쳐 2월중 최종 농가를 선정할 계획이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여수시‧여수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를 확인하거나 농촌진흥과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급변하는 농업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하는 전문농업인을 육성하고 도농이 상생하는 도시농업 조성으로 아름답고 살기좋은 여수를 만들어 갈 이번 사업에 의욕 있는 농업인 등의 많은 참여룰 바란다”고 밝혔다.

NSP통신 서순곤 기자 nsp1122@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