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의대학교 화장품공학부 산업디자인공학전공이 연 ‘디자인마케팅 캡스톤디자인‘ 교과 수업 프로젝트 최종 결과 발표회 현장 모습 (대구한의대학교)

(경북=NSP통신) 권상훈 기자 =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화장품공학부는 최근 산업디자인공학전공 ‘디자인마케팅 캡스톤디자인‘ 교과 수업 프로젝트 최종 결과 발표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 교과 수업은 디자인씽킹 기반의 프로젝트를 통해 대학에서 학습한 기초지식을 활용해 실제 현장실무에서 바로 수행할 수 있는 능력 향상에 목적을 두고 진행됐다.

학생들은 교과 수업을 통해 프로젝트 수행에서 문제발견, 아이디어 도출과 수렴, 패키지 디자인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을 직접 수행하며 사회에서 요구하는 실무능력을 향상시켰다.

윤상식 교수는 교과 수업에 대해 “산업현장에서 이뤄지는 전반적인 실무과정을 학생들이 모두 수행함으로써 실무중심의 통합적인 문제해결 능력 향상을 목적으로 한다”고 말했다.

발표회에 참석한 더마센트릭의 박준범 대표는 “학생들이 단순한 디자인 결과물만 도출한 것에 그치지 않고 디자인기획 과정을 수행한 과정은 실제 기업에서 아이디어를 도출하는 방식과 동일했다”라며 “발표회 결과물들은 2021년 리뉴얼 계획이 있는 제품에 적용할 수 있도록 긍정적으로 검토해 보답하겠다”고 밝혔다.

NSP통신 권상훈 기자 shkwen@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