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1일 영진사이버대는 교내 대강의실에서 대구시어린이집연합회와 상호협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은 협약에 나선 조방제 영진사이버대 총장(왼쪽 6번째)과 윤준수 대구시어린이집연합회 회장(오른쪽 3번째) 등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영진사이버대학교)

(경북=NSP통신) 최병수 기자 = 영진사이버대학교(총장 조방제)는 지난 21일 대구시어린이집연합회(회장 윤준수, 이하 연합회)와 협약을 체결하고 연합회 소속 회원들의 전문성 향상과 평생교육 지원 및 양 기관의 상호협력을 도모해 나가기로 했다.

대구시어린이집연합회는 대구시 소속 어린이집의 균형 있는 운영과 발전을 위해 전문지식 및 정보교류, 원활한 보육사업 추진을 위한 제도개선, 기술개발과 보급 등에 힘쓰고 있으며, 현재 대구시 1266개 어린이집의 연합으로 구성된 단체이다.

이번 협약으로 연합회 소속 회원에게는 영진사이버대학교 아동복지학과와의 상호교류를 통해 자기계발과 전문지식 함양의 기회가 마련됐으며, 대학은 연합회 소속 회원의 입학 시 장학금 지원 등 다양한 지원을 추진할 예정이다.

조방제 총장은 “이번 협약으로 연합회 소속 회원들이 비대면수업인 사이버교육을 통해 자기계발 및 아동복지 전문성 향상을 실현하는 계기가 되면 좋겠다”며 “앞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협력하는 관계가 지속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NSP통신 최병수 기자 fundcb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