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시설관리공단은 2020년 노사혁신 워크숍을 지난 14일 비대면으로 개최했다. (포항시시설관리공단)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포항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심덕보)은 2020년 노사혁신 워크숍을 지난 14일 비대면으로 개최했다.

이번 비대면(영상)으로 진행된 워크숍은 공단 임직원이 온라인(원격)으로 참여해 사회적 자본인 신뢰의 형성과 상실 과정에 대한 이사장의 특강을 통해 공단 경영방침 중 하나인 신뢰화합 상생경영의 의미를 되새기고 포항의 과거와 현재, 미래를 살펴봄으로써 포항에 대한 자긍심을 고취하고 공단 직원으로서의 역량을 강화해 발전하는 시민 서비스 제공을 위한 동기를 부여하는 본부장의 특강 등으로 진행됐다.

워크숍에는 직원 80여명이 온라인 화상프로그램 ‘줌’ 을 통해 특강을 들으며 공감점, 질문사항, 개인의견 등을 자유롭게 개진했다.

특히 이번 워크숍은 노사혁신을 주제로 각 특강에서는 공통적으로 노사 직원 간의 신뢰, 상생, 협력을 강조해 사측과 노측이 함께 나아가야 되는 방향을 제시했다.

심덕보 이사장은"이번 워크숍을 통해 노사 화합과 상생을 도모하여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함께 극복하고 공단조직에 새로운 활기와 도약의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