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한국대학드론스포츠협의회(회장 주송/전주대 교수)가 10일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이 주최한 2020 산학협력 EXPO의 성공적인 개최의 공로를 인정받아 교육부로부터 우수 참여기관 표창(한국연구재단 이사장상)을 수상했다.

한국대학드론스포츠협의회는 전주대 LINC+사업단(단장 주송 교수)의 주관으로 지난 7월 전국 28개 대학이 참여하는 가운데 출범했으며 드론 개발 및 전문인력 양성, 드론 스포츠 활성화를 위해 노력해왔다.

협의회는 이달 3일 20개 대학, 27개 팀이 참가하는 제1회 한국대학스포츠대회를 전주대에서 개최하기로 했으나 코로나19의 확산으로 내년으로 연기하고 드론클래쉬 캠퍼스 리그를 시범으로 개최했다.

축소된 경기 규모에도 불구하고 드론클래쉬 캠퍼스 리그는 유튜브로 실시간 중계되며 많은 호응을 얻었다.

한국대학드론축구협의회 초대 회장, 전주대 주송 LINC+사업단장은 “코로나19로 드론스포츠 대회를 축소해 진행했지만 한국대학드론스포츠대회의 출발을 알리는 시작점이라는데 큰 의미를 두고 있다. 2021년에는 더 내실있게 준비해 성공적인 대회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NSP통신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