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은 지난 26일 한국경제신문이 주최·주관하는 '2020 한국의 축제(Festivals in Korea) 캠페인' 우수 지역축제 20선에 ‘청송사과축제가 선정됐다고 밝혔다. (청송군)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지난 26일 한국경제신문이 주최·주관하는 '2020 한국의 축제(Festivals in Korea) 캠페인' 우수 지역축제 20선에 ‘청송사과축제’ 가 선정됐다고 밝혔다.

'2020 한국의 축제(Festivals in Korea) 캠페인' 은 글로벌 축제로 성장 가능성을 지닌 유망한 지역축제를 발굴하기 위해 올해 시작된 대국민 프로젝트다.

연간 1000여개(2020년 3월 기준 989개)에 달하는 지역축제를 대상으로 지난 9월 공모를 시작해 10월과 11월 두 달여에 걸친 본선 심사에서 대국민 평가와 전문 평가단 심사를 거쳐 최종 20개 축제를 '2020년 한국의 축제 우수 지역축제' 로 선정했다.

올해 우수 축제는 '가족과 함께 가면 좋은 행복 축제' , '먹거리가 넘치는 맛있는 축제' , '외국인에게 추천하는 글로벌 축제' , '생태환경이 아름다운 그린 축제' 등 4개 테마로 나누어 평가했으며 ‘먹거리가 넘치는 맛있는 축제’ 분야에서 우수 축제에 선정된 ‘청송사과축제’ 는 대한민국 대표브랜드인 최고의 청송사과를 맛볼 수 있는 축제로, 사과를 이용한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 그리고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이 호평을 받아 수상하게 됐다.

한편, 윤경희 청송군수는 “청송사과축제가 대내외적으로 다시 한 번 대한민국 대표축제임을 인정받는 계기가 되어 기쁘고 보람을 느낀다”며 “올해 코로나19 확산 여파로 인해 모두가 기대했던 청송사과축제는 취소가 되었지만, 내년에는 더욱 더 풍성하고 모두가 행복한 축제를 만드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