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청 전경. (조현철 기자)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 수원시(시장 염태영)가 홈페이지와 웹서비스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의견수렴을 위한 ‘제6기 웹서비스 모니터단’을 모집한다.

수원시 홈페이지·웹서비스에 관심이 있고 인터넷 활용이 가능한 만 19세 이상 시민이면 누구나 참여 할 수 있다.

모니터단은 ▲시정 발전·웹서비스 개발을 위한 아이디어 제안 ▲홈페이지 모니터링 활동(웹 접근성 검토·오류 사항 정정 등) ▲시정홍보·참여 개선사항 제안 등의 활동을 하게 된다.

또 분기별 활동 우수자에 대한 보상과 자원봉사활동실적을 적립해 주며 연1회 활동 우수자는 시장 표창 등을 수여할 계획이다. 임기는 2년으로 다음해 1월 1일부터 2022년 12월 31일까지다.

신청 방법은 수원시 홈페이지 내 ‘시정 소식’ 게시판에서 ‘제6기 웹서비스 모니터단 모집 안내’를 클릭해 접수하면 되고 신청기간은 23일부터 27일까지다. 선발인원은 30명으로 그 이상 신청시 무작위 추첨을 통해 선정할 예정이며 결과는 개별통지한다.

한편 모니터단 위촉식은 다음달 22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진행할 예정이며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도 있다.

NSP통신 조현철 기자 hc1004j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