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농업기술센터에서는 264청포도 와이너리에서 생산한 264청포도와인의 입상 소식을 알렸다 (안동시)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안동시농업기술센터에서는 264청포도 와이너리에서 생산한 264청포도와인의 입상 소식을 알렸다.

Kotra(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에서 국·내외 우수 식품 발굴 및 시상을 통해 우수 상품의 성장을 지원하는 ‘제6회 SEOUL FOOD 2020(서울 국제 식품대전)’ 에서 힐링 분야 우수 상품으로 264청포도와인 ‘꽃’ , ‘광야’ 제품이 선정됐다.

참가 업체 제품을 식품 분야별 전문 자문단이 4단계 심사를 통해 선정하는 까다로운 절차를 통과하며 가치를 인정받았다.

수상 특전으로 와인 병에 붙일 수 있는 인증 패치(3년간 사용 가능)와 각종 언론매체에 홍보 및 영상 제작 등의 혜택을 받아 향후 홍보효과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어서 올해로 8회째를 맞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와인 품평회 ‘2020 아시아 와인 트로피’ 에서 264청포도와인 ‘꽃’ 제품이 실버상을 수상했다. 29개국 3493종의 와인이 출품된 이 대회는 세계 각국의 와인 관련 전문가가 심사위원으로 참여하는 권위 있는 대회로 264청포도와인의 우수성을 검증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

안동시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고품질 와인은 재료에서부터 시작되는 만큼 재배 기술 지도에 힘쓸 것이며, 많은 대회에 출품해 수상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