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이 온라인 및 모바일 쇼핑몰 칠갑마루를 운영하고 있다. (청양군)

(충남=NSP통신) 이광용 기자 = 청양군(군수 김돈곤)이 품질좋은 청양고춧가루를 손쉽게 구입할 수 있도록 온라인 및 모바일 쇼핑몰 ‘칠갑마루’를 운영하고 있다.

군 공동브랜드이기도 한 칠갑마루에서는 고춧가루 외에도 구기자, 맥문동, 표고버섯 등 다양한 제품을 저렴하게 만날 수 있다.

인터넷 포털사이트에서 ‘칠갑마루’를 검색하거나 옥션, G마켓, 11번가 등 국내 유명 쇼핑몰에서도 쉽게 접근할 수 있으며 휴대전화 카카오톡에서 ‘칠갑마루’를 찾아 ‘친구추가’를 하면 모든 제품을 만날 수 있다.

청양농협이 자체 가공공장에서 생산하는 청양고춧가루는 에어 세척, 열풍 건조, 금속 제거, 자외선 살균, X-ray 이물질 검출 등 위생적인 품질관리 시스템을 거쳐 탄생한다.

국내 한 외식업체는 ‘청양산고추치킨’을 출시해 인기를 모으고 있으며 ‘청양고추구기자특구’는 올해 중소벤처기업부가 선정한 전국 최우수특구에 등극하기도 했다.

군 관계자는 청양고추에 대해 “지난 8월 온라인 기획전을 통해 1주일 만에 60여톤을 판매했고 농협 하나로마트와 이마트 납품, 홍콩 수출 등 다양한 경로에서 인기를 확인하고 있다”고 밝혔다.

NSP통신 이광용 기자 ispyo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