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군은 오는 16일까지 마을평생교육지도자 양성(심화)과정 수강생 30명을 모집한다. (봉화군)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봉화군(군수 엄태항)은 오는 16일까지 마을평생교육지도자 양성(심화)과정 수강생 30명을 모집한다.

마을평생교육지도자 양성(심화)과정은 오는 19일부터 12월 17일까지 운영되며, 교육 이수 후 마을단위 평생교육에 참여 및 봉사할 주민을 대상으로 모집하고 있다.

이번 과정은 매주 수, 목요일 오후 2시부터 3시간씩 총 30시간 진행 되며, 마을평생교육의 이해 및 사례 연구, 강의기법, 리더십, 현장견학 등 다양한 과정으로 구성됐다.

이번 과정의 목적은 모든 군민에게 평생교육 기회가 부여될 수 있도록 마을단위 평생교육을 활성화해 더불어 살아가는 공동체 사회를 만드는데 있으며, 봉화군은 지난해에 마을평생교육지도자 양성(기초)과정을 운영해 18명의 수강생이 마을평생교육지도자 2급 자격증을 이수한 바 있다.

수강을 희망하는 자는 군 홈페이지에 게시돼 있는 교육 참가신청서를 작성해 전자팩스나 이메일로 제출할 수 있으며, 선발 기준은 기존 협의회원 및 마을평생교육지도자(기초)과정 수료자가 1순위고, 2순위는 접수 순이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