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은 5일 청송군 관내에서 청송군공무원직장협의회와 노사 합동 워크숍을 가졌다. (청송군)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5일 청송군 관내에서 청송군공무원직장협의회(회장 조정만)와 노사 합동 워크숍을 가졌다.

이번 워크숍은 상호 간 신뢰를 기반으로 선진 노사관계를 정립하고, 노사상생 발전방안을 모색하고자 마련됐으며, 윤경희 청송군수를 비롯한 집행부 담당자와 청공협 임원 및 신규 공무원 등 60여명이 참석해 상호 소통·협력을 통한 군정 및 청공협의 발전을 다짐했다.

이날 신규 공무원들은 관내 주요 관광지 및 시설물을 탐방하며 지역과 군정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고 특히 군수와의 대화를 통해 군정 시책과 공직 생활의 애로 사항에 대해 거리낌 없는 이야기를 주고받으며 진솔한 소통과 공감의 시간을 가졌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이번 노사 합동 워크숍을 통해 상호 소통이 보다 원활히 이뤄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특히 신규 공무원들은 공직자로서 항상 낮은 자세로 군민을 섬기는 겸허한 공무원이 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청공협 조정만 회장은 “이번 워크숍은 청송군과 청공협이 상생협력을 약속하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앞으로 ‘군민과 함께하는 행복청송’ 을 만들기 위해 청송군 공무원들이 적극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청송군은 오는 10일 2차 노사 합동 워크숍을 가질 예정이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