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열린 어린이 불조심 포스터 그리기 공모전 최우수作 (경상북도소방본부)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경상북도소방본부는 ‘2020년 어린이 불조심 포스터 그리기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어린이 불조심 포스터 공모전은 ‘제73회 불조심 강조의 달’을 맞아 도내 어린이들의 화재예방 공감대 형성과 안전의식 확산을 위해 매년 개최하고 있다.

공모는 도내 초등학생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포스터 주제는 화재예방의 필요성 등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도민이 공감할 수 있는 내용이면 된다.

공모기간은 오는 30일까지이며, 각 학교 관할 소방서로 기간 내 제출하면 된다.

접수된 작품은 1차(소방서별 예선), 2차(소방본부 예선)을 거쳐 최우수 작품 1점이 경북소방본부 대표로 전국 불조심 포스터 그리기 공모전에 참가하게 된다.

시도별 최우수 작품은 소방청 본선 심사를 거쳐 대상 1명과 최우수상 1명에게는 행정안전부장관상, 우수상 2명에게는 소방청장상을 수여된다.

이진우 대응예방과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깨우고 안전의식 확산과 안전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도내 어린이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