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교육청은 30일 안동 경상북도교육청메이커교육센터에서 23개 교육지원청 업무담당자를 대상으로 하반기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업무 담당자 역량강화 연수를 했다. (경상북도교육청)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경상북도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30일 안동 경상북도교육청메이커교육센터에서 23개 교육지원청 업무담당자를 대상으로 ‘하반기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업무 담당자 역량강화 연수’ 를 했다.

이번 연수는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업무 담당자의 역량 강화를 통한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마련했다.

이번 연수는 ‘학교폭력 이해하기’ , ‘학교폭력 관련 민원 사례 및 대응책 ’,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운영상의 문제점 및 해결 방안’ , ‘학교폭력 관련 판례 분석’ , ‘질의 응답’ 순으로 진행했다.

특히 본청-교육지원청, 교육지원청-교육지원청 업무담당자 간에 학교폭력 사안처리와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운영 전반에 대해 여러 문제점을 파악하고, 앞으로 나아갈 방향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했다.

주원영 학생생활과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서 업무담당자의 역량이 함양되길 바란다”며“앞으로도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가 잘 정착될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해달라”고 당부했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