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9일 오후 2시30분 대구시교육청은 교육청 산하 홍보담당자들이 온·오프라인으로 참여한 가운데 대구교육정책 홍보역량강화 교육를 실시했다. (대구시교육청)

(경북=NSP통신) 최병수 기자 =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지난 29일 교육청 산하 홍보담당자들이 온·오프라인으로 참여한 가운데 ‘2020 대구교육정책 홍보역량강화 교육’를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대구교육소식과 정책을 홍보하는 교육청 산하 홍보담당자들의 역량강화를 위해 마련한 것으로 교육 내용은 진화하는 소셜미디어 서비스, 지속 가능한 유튜브 운영을 위한 성장 방법, 효과적인 글쓰기의 원칙 등 SNS시대에 맞춘 홍보 전략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과 보도자료 작성법을 주제로 2부에 걸쳐 진행한다.

특히 코로나19 감염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을 위해 오프라인 참석 인원은 행정기관 홍보담당자로 제한했으며, 참석하지 못하는 학교 홍보담당자 및 홍보에 관심 있는 직원들은 유튜브 라이브 방송을 통해 실시간으로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이날 교육에 참석하는 미래교육과 홍보담당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홍보 활동을 통한 양방향 소통이 중요하다는 점과 보도자료 작성법을 배워 좀 더 핵심적이고 쉽게 시민들에게 교육정책 내용을 전달 할 수 있을 것 같다”고 소감을 말했다.

강은희 교육감은 “대구교육은 드러나지 않는 홍보담당자들의 노력과 실천으로 교육수도 대구의 명성이 만들어졌다는 사실을 잘 알고 있다”며 “앞으로도 우리 대구교육의 일원으로서 자부심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대구 교육 정책을 홍보해 주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NSP통신 최병수 기자 fundcb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