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전경. (조현철 기자)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이 29일 남부청사에서 학부모의 학교참여 활성화를 위한 ‘학부모와 함께하는 학교자치 토론회’를 개최한다.

토론회는 오후 3시부터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동시 개최하며 주제는 ▲학부모 학교참여 활성화 지수 개발 ▲학부모가 기획하고 실행하는 학부모 교육 프로그램 개발 ▲학부모 학교참여 관련 법과 제도 등이다.

오프라인 현장 토론회에는 도교육청 학부모 학교참여 활성화 실무협의단, 교육청 관계자, 업무담당자 등 40여 명이 참석한다.

온라인 토론회는 학부모, 교원 등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누구나 유튜브 채널에 접속해 참여할 수 있다.

정수호 경기도교육청 학부모시민협력과장은 “이번 토론회는 교육주체의 하나인 학부모의 학교참여 의식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소통와 협력의 교육공동체 토론회가 학교자치를 이루어가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도교육청은 지난 6월 공개모집을 통해 교원, 학부모 등 15명으로 구성한 학부모 학교참여 활성화 실무협의단을 운영하고 있으며 지금까지 9차례의 연구협의회를 진행하며 학부모 정책을 진단, 개발 중이다.

NSP통신 조현철 기자 hc1004j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