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군 농업기술센터는 지난 26일부터 오는 11월 30일까지 농업기술센터 소회의실에서 봉화군 정보화농업인 등 교육생 20여 명을 대상으로 SNS 크리에이터 교육을 실시한다. (봉화군)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봉화군 농업기술센터(소장 안중학)는 지난 26일부터 오는 11월 30일까지 농업기술센터 소회의실에서 봉화군 정보화농업인 등 교육생 20여 명을 대상으로 SNS 크리에이터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인스타그램 교육 6회, 유튜브 교육 10회, 총 16회 차로 운영되며, 소비자 트렌드를 분석한 체계적인 경영 마케팅 교육을 통해, 농업 경영 리더 양성 및 스마트 농업인 육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지난 26일에 ‘SNS 마케팅의 이해와 스마트폰 사진 편집 과정’ 이라는 주제로 첫 강의를 수강한 교육생들은 새로운 농산물 홍보방법에 대해 익숙하지 않지만 진지한 자세로 교육에 임했다.

도진영 봉화군 정보화농업인 사무국장은 “시대가 변해가는 만큼 변하고 있는 문화를 배워야 하는 것이 정보화 농업인의 자세이며 SNS 기초 교육을 통해 유통과 마케팅의 상관관계를 이해하고 농업 경영에 적극 활용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