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청 전경. (조현철 기자)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 수원시청년지원센터가 구직 청년들에게 취업의 성공 꿀팁 노하우를 전수해주는 ‘온라인 자소서 멘토링’ 참여자를 10월 11일까지 모집한다.

멘토링은 저소득층 청년이나 장기구직자 등 만 19~39세 수원 청년 86명을 대상으로 원격 화상강의 앱(ZOOM)을 활용해 무료로 자기소개서 작성에 유용한 정보를 알려준다.

전문 공기업 취업 코칭 센터 ‘공기업 챔피언’의 차연희 대표가 교육을 맡아 구직청년의 강점은 부각하고 약점은 보완할 수 있는 자기소개서 작성법을 알려준다.

참여자들은 문자메시지로 안내 받은 온라인 링크에 접속해 멘토링에 참여할 수 있다. 10월 12일 이후 진행하며 한 회차에 유사 직무별로 배정된 1조(2명)가 참여한다.

수원청년지원센터 홈페이지 내 ‘프로그램/예약’에서 미리 작성한 자기소개서를 첨부해 신청하면 된다. 선정 결과와 멘토링 일정은 10월 12일 개별적으로 안내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멘토링이 청년들에게 취업에 대한 동기를 부여하고 취업 성공률을 높일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난 2월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청년센터 운영 공모’에 선정돼 청년 사업을 위한 사업비를 지원받은 바 있다.

NSP통신 조현철 기자 hc1004j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