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YNC 창업로드쇼 포스터 (영남이공대학교)

(경북=NSP통신) 최병수 기자 = 영남이공대학교(총장 박재훈)는 오는 25일부터 10월 2일까지 7일간 2020 YNC 창업로드쇼 'YNC 랜선 박람회'를 개최한다.

창업지원단(단장 신현준)과 YNC일자리센터(센터장 변창수)가 공동으로 진행하는 2020 YNC 창업로드쇼 'YNC 랜선 박람회'는 코로나19 감염 및 확산 예방을 위해 지역대학 최초로 전 과정 비대면 온라인 박람회로 개최하게 됐다.

2020 YNC 창업로드쇼 YNC 랜선 박람회는 ‘와리튭’이라는 컨셉을 바탕으로 창업동아리, 전공동아리, 협동조합 등 총 12개의 동아리가 참가해 각자 차별화된 아이템을 소개할 예정이다.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이번 박람회는 오는 25일부터 전용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 동아리별 소개 ▲스탬프 투어 ▲참가 동아리 인기 투표 ▲2020창업한마당 토크콘서트 ▲동아리 창업경진대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 밖에도 온라인 박람회 참여자가 출석체크 및 댓글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애플워치3, 에어팟 프로, 커피쿠폰 등 다양한 선물도 제공한다.

또한 YNC 창업로드쇼와 별도로 창업한마당의 프로그램도 홈페이지를 통해 볼 수 있다. 창업한마당은 ‘뉴미디이어 시대 콘텐츠를 만들다’라는 주제로 유튜브 크리에이터 등 관련 분야의 전문 강사를 섭외해 강연과 토크콘서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영남이공대학교는 2015년부터 매년 오프라인으로 YNC 창업로드쇼를 진행하며 학생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지속적으로 지원해왔다.

신현준 창업지원단장은 “코로나19가 유행하고 있는 상황에서 학생들의 안전을 위해 오프라인으로 진행되던 YNC 창업로드쇼를 지역대학 최초로 온라인으로 진행한다”라며 “창업동아리 활동을 비대면으로 하는 어려운 환경에서도 좋은 아이템을 선보인 학생들이 더 좋은 결과를 낼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최병수 기자 fundcb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