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정의당 경기도당 선거관리위(위원장 최화영)는 2020 정의당 6기 전국동시당직선거를 맞아 15일 오후 7시부터 경기도당 당사에서 경기도당 위원장, 부위원장 후보자 토론회를 개최한다.

토론회는 향후 2년 간 정의당 경기도당을 이끌어나가게 될 위원장, 부위원장을 선출하는 과정에서 후보에 대한 보다 폭넓은 정보 제공과 후보자 자질과 정책 검증 등의 과정을 통해 유권자의 선택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토론회는 위원장·부위원장 토론회 순으로 진행된다. 위원장 후보자 토론회는 오후 7시부터 오후 8시 30분까지, 부위원장 후보자 토론회는 오후 9시부터 오후 10시 30분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후보자 토론회에서는 경기도당 혁신의 방향과 2022 대선과 지방선거 승리를 위해 경기도당이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한 후보자 간의 심도 있는 토론이 이뤄질 예정이다.

6기 경기도당 위원장 선거에는 고용출, 황순식, 이병진 이상 3인의 후보가 출마했다. 부위원장 선거는 3인을 선출하며 김찬우, 양범진, 예윤해, 김혜련 후보 등 4인의 후보가 출마, 치열한 선거전이 예상된다.

6기 정의당 당직선거는 오는 23일부터 26일까지 4일 간 온라인 투표로 실시된다. 또한 투표가 종료되는 26일 저녁 선거결과가 발표될 예정이다.

또 경기도당 위원장 선거는 과반 득표자가 없을 경우 결선 투표로 당선인을 가리게 된다.

이번 6기 당직선거는 코로나19 여파로 선거과정을 비대면으로 진행하기로 결정함에 따라 토론회 또한 정의당 도당 페이스북과 유튜브 채널 등을 통해 온라인 중계로 진행된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