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 부경대학교 동원장보고관에서 열린 포트아카데미 입학식에서 참석자들이 행사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부산=NSP통신] 강혜진 인턴기자 = 부경대 항만물류경영연구소 부설 '포트 아카데미 과정'의 2012학년도(제9기) 입학식이 20일 대연캠퍼스 동원장보고관 3층 리더십 홀에서 있었다. 또 이날 입학식에는 박맹언 총장과 변상경 포트아카데미연구원 이사장, 우예종 부산지방항만청장 등 입학생 63명이 참석했다.

포트 아카데미는 부경대와 포트아카데미 연구원이 지난해 상호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부경대 항만물류경영연구소(소장 하명신 국제통상학부 교수)에 설치한 특별교육 과정으로 항만.물류분야의 교수 및 관련 기관장을 강사로 초청, 국제물류 및 한국항만, 항만의 역사 등에 대한 교육을 통해 항만.물류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1년 교육 과정이다.

이번 과정에는 전문성 향상을 위해 부산신항만, 부산지방해양항만청, 부산항만공사, 대한통운 등 항만.물류 관련 업무 종사자와 시민들이 입학했다.

부경대 박맹언 총장은 축사를 통해 “항만과 물류분야는 신성장산업으로 부각되면서 전문인력의 필요성이 점차 커지고 있다”면서 “이번 과정을 통해 관련분야 전문가로서 항만물류 전문지식을 습득하는데 힘써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강혜진 NSP통신 인턴기자, hjkang0710@nspna.com
<저작권자ⓒ 국내유일의 경제중심 종합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