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사단법인 영토지킴이독도사랑회(이사장 이운주, 이하 독도사랑회)가 지난 8월 17일부터 오는 28일까지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청 가온갤러리에서 독도 특별전시회를 개최 중이다.
이번 행사를 주관하고 있는 독도홍보관 길종성 관장은 “코로나로 실의에 빠져있는 국민들이 애국혼이 서려 있는 독도의 기운을 가득 받아 코로나를 이겨 내야 한다”며 “독도를 지켜낸 선조들의 지혜를 배울 때다“고 강조했다.
또 최근 진행한 역사(독도)문화 탐방에서부터 사진 전시회까지 함께 동참 하고 있는 노래 독도는 우리 땅의 가수 정광태 교수도 “코로나로 어려운 시기지만 독도의날 120주년의 의미는 알아야 한다”며 “어려울수록 난국을 헤쳐 나가는 지혜를 찾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독도전시회는 지난 역사문화 탐방시 울릉경비대와 장애인복지관에 위문품을 협찬한 국민가게 다이소와 우리동네 치과 유디치과ᆞ가 협찬하고 청년컨설팅협회와 사단법인 ACEVA가 지원하고 있다.
또 독도사랑회는 8윌 독도 전시회가 끝나는 대로 오는 9윌부터 10윌 까지 경주. 인천. 서울 등에서 독도 특별 전시회를 계속 이어나갈 계획이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