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3일 한마음회관 대회의실에서 울릉군 사랑의 열매 나눔봉사단을 대상으로 힐링워크숍을 실시 하고있다. (울릉군)

(경북=NSP통신) 최성만 기자 = 울릉군은 지난 13일 한마음회관 대회의실에서 울릉군 사랑의 열매 나눔봉사단(이하 나눔봉사단)을 대상으로 힐링워크숍을 실시했다.

이번 워크숍은 관내 자원봉사활동과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홍보업무 등 대외적인 업무에 소홀해진 자신의 내면을 돌아보고 일상에 지친 단원들에게 재충전의 시간을 가져, 나눔봉사단의 사기진작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참가자들은 단원들 간 서로 평소에 가지고 있던 문제를 공유하고 공감을 통한 소통으로 나눔봉사단 대외활동에 필요한 타인과 호흡하기, 감정조절 능력을 키우는 자가 관리 기법 등을 익혔다.

장금숙 나눔봉사단장은 “이번 힐링워크숍으로 자신들의 내면을 돌아보고 내재되어 있는 스트레스를 해소시킴으로써 개인역량을 강화하는 계기가 되었고, 앞으로도 울릉군의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단체가 되겠다”고 말했다.

김병수 울릉군수는 “이번 힐링 프로그램으로 평소 가지고 있던 문제들을 해결하고 나눔봉사단 활동에서 받는 스트레스를 해소시키고 개인의 역량을 강화하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울릉군의 발전을 위해 많은 도움을 주는 단체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NSP통신 최성만 기자 smc7797@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