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경상북도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11일 김천 율빛유치원에서 경북형 혁신유치원 운영 담당자를 대상으로 경북형 혁신유치원의 효율적 운영 방안 모색을 위한 연수를 했다.
경북교육청은 17개원의 경북형 혁신유치원을 운영하고 있다. 경북형 혁신유치원의 주요 역할은 △놀이중심 교육과정 운영 △교원들의 민주적인 지도성 발휘 △학부모의 현장 밀착형 참여 △지역사회와의 동반성장 등이다.
이번 연수는 유아·놀이 중심 교육과정 운영과 학부모·지역사회의 유치원 교육 참여 활성화를 이끌 수 있도록 관리자와 교사의 혁신 역량을 강화하기 위함이다.
세종 두루유치원 김덕순 원감의 ‘교육공동체와 함께 성장하는 혁신유치원 운영’ 이라는 주제의 강의, 김천 율빛유치원 운영사례를 중심으로 단위유치원 간 역량 증진과 협력 강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번 연수를 계기로 교원들은 합리적이고 민주적인 지도성을 발휘하고 학부모는 유치원 교육에 더욱 적극적으로 참여해 지역사회와 동반성장 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용만 유초등교육과장은 “변화하는 시대에 걸맞는 경북형 혁신유치원은 미래교육을 준비하는 아름다운 동행의 시작으로 교사의 수업역량 강화, 교육공동체의 참여와 소통을 통해 행복한 유치원으로 거듭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