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군은 4일부터 오는 9월 3일까지 한달간 ‘2020 인구주택총조사 조사요원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봉화군)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봉화군(군수 엄태항)은 4일부터 오는 9월 3일까지 한달간 ‘2020 인구주택총조사 조사요원’ 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인구주택총조사는 5년마다 실시하는 전국 규모의 통계조사로 대한민국 영토 내의 모든 인구·주택을 조사해 국가 주요 정책과 기업활동 등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가장 중요한 국가통계 중 하나며, 올해는 오는 11월 1일에 실시될 예정이다.

모집인원은 총 58명으로, 모집분야에는 총조사 업무를 총괄하는 ‘총관리자' 와 현장조사 지도 및 지원을 담당하는 ‘조사관리자' , 총관리자와 조사관리자의 업무를 지원하는 ‘조사지원담당자' , 그리고 가구를 직접 방문해 조사표를 작성하는 ‘조사원' 이 있다.

이번 조사는 ‘종이 없는 전자조사’ 로 시행되는 만큼 스마트폰, 태블릿 등 스마트 기기를 잘 다룰 수 있는 만 18세 이상 봉화군민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모집신청은 4일부터 9월 3일까지 한달간 통계청 인구주택총조사 홈페이지를 통해 인터넷 접수를 하거나 오는 11일부터 9월 3일까지 봉화군청 총무과를 방문해 서면접수 가능하다.

심사결과는 오는 9월 11일 봉화군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으며, 합격자에 한해 개별 통보한다.

봉화군 남병진 총무과장은 “2020 인구주택총조사의 성공적 실시를 위해 사명감과 책임감이 투철한 군민이 적극적으로 지원해 주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