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민장학회는 이달 27일부터 8월 21일까지 예천교육 발전과 지역 인재 양성을 위해 2020년도 장학생 및 우수 교직원을 모집·선발한다 (예천군)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예천군민장학회(이사장 김학동)는 이달 27일부터 8월 21일까지 예천교육 발전과 지역 인재 양성을 위해 2020년도 장학생 및 우수 교직원을 모집·선발한다.

지난 6월 제56차 이사회를 통해 선발 계획을 의결하고 ▲대학생(성적우수, 경북도립대학교, 전문대학교, 대학교 특기생), ▲초·중·고등학교 특기생, ▲우수교직원 등 3개 분야 60여 명의 장학생을 선발해 장학금 1억5백5십만 원을 지급할 계획이다.

신청 방법은 예천군민장학회(예천군청 행정지원실 교육지원팀)를 방문하거나 등기우편 또는 택배를 통해 신청서와 관련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다만, 1인당 1종류의 장학금만 신청 가능하고 대학생의 경우 자격요건을 갖춰도 국가 또는 지방자치단체, 공공단체 및 민간단체로부터 장학금을 받은 자는 그 금액을 제하고 등록금 범위 내에서 지급한다.

최종 선발은 서류검토와 장학생 선발 심사위원회의 공정한 심의를 거쳐 10월 중 예천군민장학회 홈페이지 및 개별 통보로 발표할 예정이며 최종발표 후 개인별 계좌로 장학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김학동 이사장은 “이번 장학금 지급으로 코로나19 탓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부모님과 학생들에게 조금이나마 경제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예천을 이끌어 갈 우수한 인재를 양성하는 디딤돌 역할은 물론 학생들이 더욱더 학업에 정진할 수 있도록 예천군민장학회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예천군민장학회는 예천 교육의 발전과 지역 인재 양성 및 지역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지난 2008년 12월 처음 설립됐으며 지역민과 출향인들이 기탁하는 기탁금의 이자 수입으로 매년 우수한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