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은 농기계 임대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이와 관련된 안전사고를 예방하고자 21일부터 오는 31일까지 농업기술센터 농기계 실습장에서 ‘2020년 농업기계 안전교육을 실시한다. (의성군)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농기계 임대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이와 관련된 안전사고를 예방하고자 21일부터 오는 31일까지 농업기술센터 농기계 실습장에서 ‘2020년 농업기계 안전교육’ 을 실시한다.

지역농업인과 귀농귀촌인 2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이번 교육은 안전사고 위험이 높은 농용굴삭기 및 트랙터·승용관리기의 구조와 작동원리, 조작방법, 상하차 요령 등 농기계를 직접 작동하는 실습위주로 진행되며, 이를 통해 농업인 스스로가 미연에 사고를 방지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정영주 의성군농업기술센터 소장은 “농기계 사고는 치명적인 결과를 불러올 수 있으므로 임대 농기계에 대한 사용법 숙지 등 안전사고 예방교육을 꼭 이수해야 한다”며“앞으로도 사고율을 최소화하기 위해 농업기계 안전교육을 꾸준히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농기계 임대사업 시행지침’ 에 따라 농기계를 임대하고자 하는 농업인은 안전사고 예방 및 농기계 고장률 감축을 위해 반드시 안전사용 교육을 이수해야 하며, 지난해에는 180여 명의 농업인이 농기계 안전사용 교육을 이수했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