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3일 9개 읍·면 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 등 25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0년 영덕군 읍·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연석회의를 개최했다. (영덕군)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영덕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이희진, 민간위원장 박진현)는 지난 13일 9개 읍·면 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 등 25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0년 영덕군 읍·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연석회의’ 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취약계층에게 전달할 기부식품 등을 효과적으로 배분하고자 읍·면 별로 ‘희망나눔봉사단’ 등 위원을 확대 구성하기로 했고, 주민주도의 보장협의체 운영을 위해 위원 중에 민간 간사를 임명하기로 결정했다.

또, 지만수 영해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이 읍·면 민간위원장 네트워크 대표로, 차광명 지품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이 부대표로 선출됐다.

한편 읍·면 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 네트워크는 읍·면 보장협의체 간, 군­읍·면 보장협의체 간 정보공유 및 사업협력 기반을 마련함으로써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살피고, 알리고, 보살피는 지역복지 공동체를 조성, 지역주민의 다양한 복지욕구와 문제를 해결하는 민관협력 네트워크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상황에서 2월부터 미뤄왔던 회의를 더이상 늦출 수 없어 생활 속 거리두기를 철저히 준수해 체온측정과 손 소독, 마스크 착용, 참석대상자 간 2m이상 거리 유지 등 각별한 주의를 기울이면서 행사를 진행했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