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전남=NSP통신) 박종욱 기자 = 순천시는 발간 예정인 ‘코로나19 대응백서’에 가정, 직장, 현장 등 생활현장에서 코로나19를 슬기롭게 극복한 시민들의 이야기를 싣기 위한 수기를 공모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는 시가 제작중인 코로나19 대응 백서에 모범적인 대응 사례를 수집해 부록에 실어 시민들과 공유함으로써 코로나19를 현명하게 극복해가자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공모 내용으로는 ▲현장 종사자 체험 사례 ▲나눔과 배려의 시민 협력 사례 ▲나만의 슬기로운 극복 노하우 ▲각종 지원책 수혜 미담 사례 등으로 형식에 구애 없이 자유롭게 기고할 수 있다.

참여 희망자는 순천시청 홈페이지에서 응모신청서를 다운받아 A4 2장 이내의 사연과 함께 우편 또는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시는 접수된 수기 중 우수작 5편을 선정하여 순천사랑상품권 10만원을 지급하고 참여자 모두에게 순천사랑상품권 1만원을 지급할 예정이다.

순천시 관계자는 “시민들의 희생과 협조로 코로나19의 확산을 막아내고 있다”며“시민들의 생생한 이야기를 코로나19 대응백서에 함께 수록해 향후 유사 감염병 발생 시 신속하고 효율적인 대응 지표로 삼겠다’고 밝혔다.

NSP통신 박종욱 기자 scjo0612@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