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7일 RIST 임직원들은 포항 학도의용군 전승기념관을 방문해 참배 및 환경정화활동을 펼쳤다. (RIST)

(경북=NSP통신) 최병수 기자 = 포항산업과학연구원(RIST, 원장 유성)는 전 세계 포스코그룹 임직원 모두가 매년 함께 하는 특별 봉사주간인 ‘2020년 글로벌 모범시민 위크’를 맞아, 포항 학도의용군 전승기념관에서 봉사활동을 펼쳤다.

지난 27일 임직원 30여명은 6.25 발생 70주년을 기념해 보훈유공자의 희생과 헌신에 감사하는 의미로 포항 학도의용군 전승기념관을 방문해, 참배 및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

포항 학도의용군 전승기념관 봉사활동에 참석한 스마트솔루션연구센터의 문영민 수석연구원은 “이번 포항 학도의용군 전승기념관 봉사활동을 통해, 6.25전쟁 당시 내 조국, 내 가족을 지키기 위해 목숨 바친 10대의 학도병들의 심리적 고통이 얼마나 심했을지 그리고 그 희생이 얼마나 값진 것인지 조금이나마 느낄 수 있었다”고 말했다.

한편 RIST는 지난 20일엔 영천 호국원을 방문해, 참배 및 묘역정화활동을 실시했다.

또 지난 20일과 25일엔 오천 전통시장을 찾아 코로나19로 위축된 지역사회 활성화를 위해 장보기 활동을 진행했다.

NSP통신 최병수 기자 fundcb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