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청 전경. (NSP통신 DB)

(경기=NSP통신) 김종식 기자 = 경기 광명시보건소는 ‘지역사회 건강 조사’를 실시할 조사원을 24일부터 7월 8일까지 5명 모집한다.

지역사회 건강조사는 시민의 건강수준과 현황을 파악해 시민에게 실질적으로 필요한 보건사업을 추진하고자 실시하는 것으로 만 19세 이상 성인을 대상으로 건강 행태, 의료 이용, 개인 위생 등에 대해 조사한다.

조사원은 20세 이상의 성인으로 컴퓨터 및 인터넷 사용이 가능하면 참여할 수 있으며 업무 경력자 및 광명시 거주자, 지역 실정에 밝은 사람을 우대하며 1차 서류심사, 7월 17일 2차 면접을 통해 7월 22일 최종 선발한다.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광명시청 누리집 고시공고란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해 e메일로 제출하거나 등기 우편으로 제출하면 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광명시청 누리집 고시공고란을 참고하거나 광명시 보건소 건강생활과 건강증진팀에 문의하면 된다.

최종 합격자는 오는 8월 16일부터 10월 31일까지 표본가정 900여 가구를 직접 방문해 노트북을 이용, 1:1 조사를 수행하게 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지역사회 건강조사가 정확하고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준비를 철저히 하겠다. 특히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예방수칙 교육을 철저히 실시해 안전한 조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김종식 기자 jsbio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