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교육청은 지난 25일 경북생활과학고에서 특성화고 학생, 학부모, 취업담당 교사 100여 명을 대상으로 호텔리어 공개 채용을 위한 설명회를 가졌다고 28일 밝혔다. (경상북도교육청)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경상북도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지난 25일 경북생활과학고에서 특성화고 학생, 학부모, 취업담당 교사 100여 명을 대상으로 호텔리어 공개 채용을 위한 설명회를 가졌다고 28일 밝혔다.

호텔HDC(주)파크로쉬 리조트앤웰니스(PARK ROCHE, 강원도 정선군 소재)는 지난해 12월 경북교육청 특성화고 학생 5명을 최초로 채용했다.

올해는 경북교육청 특성화고의 조리, 외식 서비스, 유통 관련 전공 학생 30여명을 공개 채용할 예정이다.

최종 면접까지 합격한 학생은 1~3개월간의 현장실습을 거쳐 정규직으로 채용되며, 경북교육청 소속의 학생들이 현장에서 열성적으로 업무를 하고 있어, 후배들에게도 지속적으로 취업의 문이 열리게 됐다.

경북교육청은 다양한 우수기업이 경북 특성화고 학생들을 채용하도록 NCS 기반 취업역량 강화 교육을 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더 많은 기업체 채용설명회 유치를 통해 특성화고 취업을 확대할 예정이다.

김종윤 창의인재과장은 “NCS 기반 취업 역량을 강화해 우수 기업체에 특성화고 학생들이 많이 취업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