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청 전경. (수원시)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 수원시(시장 염태영)가 공공사업 디자인의 기획성과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 민간전문가인 도시PD(Project Director) 공개 모집 모집한다.

도시 PD는 공공사업 추진 과정에서 디자인 기획·아이디어 도출, 사업비 집행계획 등 디자인 활동 및 행정절차를 전담해 총괄·관리하는 민간전문가를 말한다.

특히 민간전문가의 1:1 매칭으로 전체 사업플랜에서 중복사업을 관리할 수 있으며 공공사업 진행시 부서마다 겹칠 수 있는 사업에 대한 예산 중복 사용을 사전차단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도시PD는 작은 사업의 유지보수 관리를 담당하는건 아니며 새로운 도시 사업 등 주로 큰 사업에서 전문성을 발휘하게 된다. 시는 사업을 지정해 정책적으로 추진할 방침이다.

도시PD 선정시 수원시 공공사업 관련 기획 또는 설계에 대한 자문·조정 역할과 소규모 공공사업 설계에 참여하게 되며 전 과정에 걸쳐 사업 계획의 일관성을 유지하기 위한 자문·조정 역할 맡는다.

모집 기간은 18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며 모집분야는 도시설계·건축 분야 7명, 도시경관·조경 분야 4명, 시각·산업·환경디자인 분야 4명 총 15명이다.

자세한 응모자격은 공개모집 안내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다만 수원시 공공디자인위원회·도시계획위원회·건축위원회·경관위원회 등 수원시 모든 위원회 위원의 중복활동은 제한된다.

이와 함께 공공·민간사업에서 총괄계획가로 참여한 경력·실적이 있는 자, 공공기관 발주 사업 경험자 및 참여 실적 우수자, 도시·건축·조경·디자인 관련 국내·외 수상 실적이 있는 자는 우대한다.

응모 방법은 수원시 홈페이지내 ‘공고/고시/입법예고’에 게시된 ‘수원시 도시PD(Project Director) 공개 모집’ 안내문에서 응모원서, 자기소개서 등 서식을 내려받아 작성 후 제출하면 된다. 접수는 이메일로 제출 후 반드시 접수 사실을 전화로 확인 받아야 한다.

시는 1차 서류평가 및 2차 면접·종합평가(6월 중순 예정) 결과 등을 토대로 도시PD를 선발할 예정이다.

NSP통신 조현철 기자 hc1004j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