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물. (수원시)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은 주민들이 일상생활에서 느끼는 불편함을 스스로 개선하도록 지원하는 ‘2020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 주민제안공모사업(2차)’을 공모한다.

이번 공모는 주민모임·공동체 활동을 통한 지역공동체활성화를 위해 진행되는 것으로 사업 분야는 4가지다.

먼저 공동체 형성을 위해 마을조사, 공동체 기초학습, 공동체 모임 형성 활동 등 공동체 초기 사업을 사업당 1100만원 이내에서 지원한다.

마을의 공공문제 해결, 주민활동과 공동체 프로그램 지원을 통한 공동체 성장에는 사업당 300만원 이내로 지원한다.

공동체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마을의 정체성 확립을 위한 공동체 연대 활동 지원은 사업당 500만원 이내다.

마을기록, 마을조사 및 분석을 위한 일련의 기획사업 등에는 각 500만원 이내로 지원한다.

수원시민 누구가 참가할 수 있으며 신청은 다음달 8일부터 12일까지며 이메일 또는 더함파크 2층 마을르네상스센터를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제출 서류는 제안서, 활동 계획서, 개인정보처리 동의서, 단체 또는 모임소개서, 고유번호증 등 각 1부씩이다. 제출양식은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 홈페이지 내 공고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업 기간은 7월(협약체결 이후)부터 11월 30일까지며 사업장소는 마을단위(기본 동단위)로 활동할 수 있다.

NSP통신 조현철 기자 hc1004j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