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교육지원청)

(전남=NSP통신) 구정준 기자 = 전라남도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길훈)은 2일 순천생태문화교육원에서 관내 초․중․고 79교 체육업무 담당교사를 대상으로 4회차에 걸쳐 2020. 학교체육 기본방향 연수를 개최했다.

이번 ‘2020. 학교체육 기본방향 연수’는 코로나19 심각단계에 따라 관내 초․중․고 체육업무 담당교사 79명을 4회로 나눠'학교체육의 중요성''학생성장을 돕는 스포츠클럽''공부하는 학생선수상''여학생 체육교육 활성화''코로나19 놀이기구를 활용한 온라인 학습법''학생선수 성(폭)폭력 근절 등 인권․청렴교육'등 학교체육 기본방향을 중심 내용으로 운영됐다.

이길훈 교육장은 “흥미 있게 스스로 참여하는 자율체육활동이 학교 안과 밖에서 자연스럽게 이루어져야 다.”며, 현재는 코로나19로 학교체육 수업이 많이 어렵겠지만, 이런 어려운 학교현장을 우리 아이들도 함께 배우는 소중한 기간이 될 수 있도록 우리선생님들이 함께 해 줬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또한 체육교육 기본방향 연수에 참석한 중학교 한 선생님은 아이키움 최적 함께하는 순천교육을 위해 오직 아이들만을 바라보며 코로나19 대비에 온갖 열정을 다하신 순천교육청 이길훈교육장께 감사드린다며, 아이들의 수업 이야기를 멋지게 만들어 함께하는 학교문화가 꽃피울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순천교육청업무관련자는 “벚꽃이 터지는 예쁜 소리가 우리 아이들의 웃음꽃으로 다가올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며, 코로나19로 어려움이 있겠지만 아이키움 최적 행복 순천 교육을 위해 다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NSP통신 구정준 기자 gu2828@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