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솔루션 여수공장 임직원들이 김장김치를 담가 독거 어르신 세대 등에 전달하기 위해 포장을 하고 있다. (한화솔루션)

(전남=NSP통신) 서순곤 기자 = 한화솔루션 여수공장이 지원하고 여수시노인복지관이 주관한 ‘2020. 한화솔루션과 함께하는 독거노인 김장지원’ 행사가 18일~19일 양일에 걸쳐 진행됐다.
 
이번 행사에는 배추김치 2000포기를 담그는 비용 2000만원의 사업비가 투입됐다.
 
행사를 통해 마련된 김장김치는 코로나19로 인해 경제적 지원을 받기 어려운 지역 내 독거노인세대와 조손가정세대 등 지역 내 소외계층 총 1000세대에 전달했다.
 
이번 행사를 지원한 한화솔루션은 지난 2007년부터 해마다 김장행사를 진행해 지역사회 공헌 활동으로 임직원들의 적극적으로 사랑의 릴레이 행사를 펼쳐오고 있다.
 
김장나눔 행사는 대부분 12월에 진행하지만 한화솔루션은 수혜자에게 신선한 김치를 제공하기 위해 사계절 김장 나눔 행사를 계획해 진행하고 있다.
 
행사를 지원한 한화솔루션 김상훈 총괄임원은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되어 있는 지역사회와 함께 더불어 상생하기를 희망하며 지역민들과 함께 할 수 있는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 가겠다”고 말했다.
 
행사를 주관한 김진우 관장은 “경기침체로 생활고를 겪고 있는 우리 주변의 이웃을 돌아보며 함께 소통하고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여유를 가질 수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서순곤 기자 nsp1122@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