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이 최근 실시한 K-에듀파인 사립유치원 대표강사 및 멘토단 교육. (전남교육청)

(전남=NSP통신) 김용재 기자 =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이 오는 3월 전면 도입되는 사립유치원 K-에듀파인 시스템의 조기 안착을 위한 지원에 나섰다.

도교육청은 지난 20~21일 이틀 간 전라남도교육연구정보원 및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에서 K-에듀파인 사립유치원 사용자 지원을 위한 지역 대표강사 및 멘토단 112명을 대상으로 권역별 사용자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오는 3월 모든 사립유치원 K-에듀파인 도입에 따라 업무 혼선을 방지하고 안정적 정착을 지원하기 위한 것으로, K-에듀파인시스템 사전점검 사항 안내, 업무관리 권한 관리, 사립유치원회계 시스템 교육 등을 분야별로 실시했다.

당초 모든 사립유치원 회계담당를 대상으로 집합교육을 할 계획이었으나, 코로나19 감염증 방지를 위해 계획을 변경해 권역 별로 소인수(30명 이내) 그룹으로 진행했다.

특히 코로나19 감염증에 대비해 손세정제를 준비하고 개인별 마스크를 제공하는 등 위생관리에 만전을 기했다.

이에 앞서 도교육청은 사립유치원 K-에듀파인 전면도입에 따른 안정적 정착을 위해 대표강사를 지정하고 지역별로 K-에듀파인 멘토단을 구성하는 등 사립유치원 맞춤형 지원 체제를 구축했다.

향후 멘토단은 회계 업무지도 및 예산 편성지원 등 1:1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할 예정이다.

김도진 예산정보 과장은

NSP통신 김용재 기자 nsp2549@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