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이 2020년 민생규제 혁신과제 대국민 공모를 진행한다. (홍성군)

(서울=NSP통신) 이광용 기자 = 홍성군(군수 김석환)이 행정안전부, 충청남도와 공동으로 다음달 19일까지 2020년 민생규제 혁신과제 대국민 공모를 진행한다.

군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국민이 일상생활 속에서 겪고 있는 각종 규제를 적극 발굴해 법령개정 과제는 중앙부처에 건의하고 군 과제에 대해서는 해결방안을 모색해 정책에 반영할 계획이다.

공모분야는 ▲국민복지 ▲일상생활 ▲취업 ▲소상공인·중소기업 지원 ▲신산업 등 5개 분야로 제출 건수 제한없이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군청 홈페이지에서 서식을 받아 작성한 뒤 전자우편 또는 방문 및 우편(홍성군청 기획감사담당관)을 통해 제출할 수 있다.

접수된 제안에 대해서는 부처 협의 및 토론회를 거쳐 오는 10월 우수과제를 선정하며 우수과제 제안자 20명에게 장관 표창 및 시상금(최우수상 50만원, 우수상 30만원, 장려상 10만원)이 수여된다.

군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으로 군민의 일상과 현장에서 느끼는 규제 애로사항이 해결될 수 있도록 각종 규제를 개선해 나갈 것”이라며 “군민들의 애정 어린 관심과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

NSP통신 이광용 기자 ispyo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