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방과후 아카데미에 참가한 청소년들의 현장체험 활동 (여수YMCA)

(전남=NSP통신) 서순곤 기자 = 여수시청소년수련관(운영법인 여수YMCA)이 2020년 방과후아카데미 ‘해솔’신입생 40명을 모집한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을 대상으로 다양한 체험활동, 학습지원, 급식 등 종합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여성가족부와 여수시가 지원하고 GS칼텍스, GS칼텍스노동조합의 후원으로 여수시청소년수련관에서 운영한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해솔’에서는 교과학습(영어, 수학), 보충학습 등의 학습지원과 창의융합코딩, 체육, 기타 등의 전문체험은 물론 저녁급식과 귀가차량을 지원한다.

주말에는 야외현장체험, 예술·문화공연, 동아리활동 외 캠프, 특강 등의 특별 프로그램을 운영해 지역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돕고 있다.

2019년에는 참여 청소년들의 자기도전포상제 도전으로 여수시청소년수련관이 청소년성취포상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모집 대상은 중학교 1학년 ~3학년으로 오후 5시부터 오후 8시30분까지 운영하며 수강료는 전액무료이다. 맞벌이, 2자녀 이상 등 저녁시간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수시 모집하고 있다.

방과후아카데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여수시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 내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코너를 참고하거나 문의하면 된다.

NSP통신 서순곤 기자 nsp1122@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