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대학교 유아교육과는 지난 4일 숲속꿈의유치원에서 학생들의 현장교육 및 우수인력 취업연계 강화 등을 목적으로 숲속꿈의유치원과 산학협력 협약식을 가졌다 (포항대학교)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포항대학교(총장 한홍수) 유아교육과는 지난 4일 숲속꿈의유치원에서 학생들의 현장교육 및 우수인력 취업연계 강화 등을 목적으로 숲속꿈의유치원과 산학협력 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유아교육과 학과장, 숲속꿈의유치원장 등 관계자 6명이 참석한 가운데 협약서 조인식을 가졌으며 협약 직후 현장에서 현판 기증식을 동시에 진행했다.

학과장 천향숙 교수는 “지리적으로 가까운 양 기관의 협약으로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의 상시 협력이 더욱 활성화 되고, 실습 및 취업뿐만 아니라 역량개발을 위한 다양한 인적 교류 지원이 이루어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숲속꿈의유치원 안태연 원장은 “오랜 기간 지역에 우수한 교사를 배출해 온 포항대학교와 협약식을 갖게 되어 영광으로 생각한다”며“지속적으로 취업 연계는 이루어져왔지만 앞으로는 공동발전을 위해 보다 다양한 분야의 협력이 이루어지도록 지원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포항대 유아교육과는 이번 산학협력 협약으로 기관이 원하는 핵심역량을 갖춘 인재 육성을 위해 상호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구축해 교육과정 개발 및 인적·물적 교류와 관련한 업무를 공동 추진하기로 했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