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는 지난 30일 영덕군 관내 한부모 및 조손 5가정, 다문화가정 9가정 40여명과 함께, 경주월드에서 열리는 ‘2020 가족사랑 눈썰매 축제에 참여했다. (영덕군)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영덕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이안국)에서는 지난 30일 영덕군 관내 한부모 및 조손 5가정, 다문화가정 9가정 40여명과 함께, 경주월드에서 열리는 ‘2020 가족사랑 눈썰매 축제’ 에 참여했다.

이번 ‘2020 가족사랑 눈썰매 축제’ 는 겨울방학을 맞아 자녀와 함께 눈썰매 타기와 놀이 시설 체험 행사를 통해 좋은 추억을 만들고, 가족의 소중함을 일깨우는 계기를 마련했다.

놀이공원체험 기회가 많지 않은 지역의 다문화가정 및 소외계층가정 어린이들에게 눈썰매와 놀이기구를 마음껏 탈 수 있는 무료 입장권과 중식은 경북매일신문에서 제공해 주었다.

11시 도착 후, 아이들이 좋아하는 돈가스로 중식 후, 경주, 포항, 울진,영덕에서 온 200여명이 단체 사진 촬영 후 가족단위로 체험을 실시했다.

체험에 참여한 김oo(11세) 학생은"여름에 물놀이는 여러 번 가봤는데, 눈썰매 체험은 처음이라 너무 신나고 재미있었다"고 전했다.

센터에서는 ‘2020 가족사랑 눈썰매 축제’ 를 시작으로 가족의 건강성 증진, 가족 간의 유대감강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시할 예정이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