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NSP통신) 최병수 기자 = 대구과학대학교(총장 박준) 국방기술행정과는 육군학생군사학교(학교장 이종화)와 지난 28일 육군학생군사학교 회의실에서 레인보우 가족회사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대구과학대 유근환 학과장과 육군학생군사학교 이종화 학교장(소장) 등 양 기관 주요 실무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산․학 협동을 통한 유기적 협력 관계 구축, 산업체 위탁과제 및 신기술 연구개발, 학술세미나 및 교재 공동 개발,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상호협력 등 산․학 협력에 관한 사항을 합의했다.
대구과학대 국방기술행정과 유근환 학과장은 “이번 협약이 우수 장교 및 부사관 양성을 위한 학술적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우리 학생들 뿐만 아니라 육군학생군사학교 장교후보생들의 교육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대구과학대학교가 운영하는 레인보우 가족회사 제도는 기존의 가족회사 관리제도의 업그레이드형으로 단순히 가족회사의 유치가 아닌 상호 협력관계를 더욱 공고히 할 수 있도록 가족회사 관리제도의 향상된 모형이다.
또 대구과학대 국방기술행정과는 졸업생 95%이상을 육군3사관학교 사관생도와 육군 및 해병대 군장학생 부사관으로 배출시키며, 우수 부사관 양성 학과의 명성을 공고히 하고 있다.
NSP통신 최병수 기자 fundcb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