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NSP통신) 박천숙 기자 = 계룡시(시장 최홍묵)가 대학생들의 지역사회에 대한 이해와 자긍심을 높이기 위해 2020년 겨울방학 아르바이트 대학생 20명을 모집한다.

신청자격은 공고일(2019.11.27) 현재 본인 또는 부모의 주민등록상 주소가 계룡시에 돼 있고 국내 소재 전문대 이상의 대학에 재학 중인 학생이면 신청할 수 있다.

신청접수는 오는 27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 시청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만 신청할 수 있다.

시는 신청자 중 기초생활보장수급자,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족, 다자녀 가정 자녀를 우선 선발할 예정이며 선발결과는 다음달 11일 시청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선발자에 한해 개별통지 할 계획이다.

선발된 학생들은 근무 첫날 오리엔테이션을 거쳐 시청 각 부서 및 직속기관, 사업소, 면·동에 배치되며 행정 및 현장 지원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근무기간은 내년 1월 6일부터 2월 4일까지 20일간으로 주 5일(주말, 공휴일 제외) 하루 8시간 동안 근무하며 시간 당 8590원의 보수가 지급된다.

시 관계자는 “매년 여름방학과 겨울방학 두 차례에 걸쳐 다양한 사회경험 제공을 위해 대학생 아르바이트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며 “관심있는 계룡시 거주 대학생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NSP통신 박천숙 기자 icheonsu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